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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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들요양병원(이하 '병원' 이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회원이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생년월일, 이름, 이메일 수신 동의 여부, SMS 수신 동의 여부
- 자동수집 항목: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등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 소비자 기본법 제 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병원'은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처리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2.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3.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시행규칙 제 15"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보존 항목 :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진료정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병원'은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 회원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 '병원'은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 '병원'은 정정ㆍ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회원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하여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② '
의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상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병원' 홈페이지에 대한 아동의 회원가입은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는 절차상의 이유로 그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9.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의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고충처리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병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의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3.
병원이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③ 회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의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
직책 : ○○
연락처 :02-1234-56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
담당자 : ○○○
연락처 :02-1234-5678, ○○○○@○○○○.○○○


정보주체께서는 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4일 전에 의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80905
시행일자
: 20180905